스파이더 아일랜드

SI01

스파이더 아일랜드(Spider-Island)

기간: 2011년 8월~11월

작가
글: 댄 슬롯(Dan Slott)
그림: 움베르토 라모스(Humberto Ramos), 스테파노 카셀리(Stefano Caselli)

스파이더퀸의 지시로 인해, 재칼이 만든 바이러스로 몇 백 명이나 되는 뉴욕 시민들에게 거미능력이 나타나는 일이 발생하고 맨해튼은 스파이더 아일랜드(거미섬)이 되어 버린다.
피터 파커의 여자친구인 칼리 쿠퍼에게도 거미능력이 나타나자 피터는 경악한다. 재칼은 몇몇 범죄자들에게 스파이더맨 코스튬들을 나누어주고 난동을 지시하고, 어벤저스가 이들을 상대했다.
메리 제인과의 대화에서 영감을 얻은 피터도 선량한 거미능력의 시민들을 모아 범죄자 스파이더맨들에 대항했다.
안티베놈은 시민들의 거미능력을 ‘치료’해주고, 마담 웹은 베놈과 안티베놈이 모두 스파이더  아일랜드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는 예언을 본다.

어벤저스와 다른 히어로들이 거미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맨해튼을 지키는 동안, 호라이즌 연구소는 미스터 팬타스틱과 함께 치료법을 연구한다.
그러나 미스터 팬타스틱이 개발한 백신은 이미 감염된 이들에겐 작용하지 않았다. 스파이더퀸은 맨해튼 시민들이 완전한 거미로 변화되면 뉴욕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거미로 변한 인간들을 조종했다.
뒤늦게 메리 제인 왓슨에게도 거미의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미스터 팬타스틱과 호라이즌 연구소는 안티베놈으로부터 혈청을 얻어 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성공한다.
스파이더맨은 재칼이 돌연변이화시킨 타란튤라(피터의 클론인 케인)와 싸우며 수세에 몰리다가, 호라이즌 연구소에서 주파수를 역으로 이용해 그의 스파이더 센스를 되찾아주자 역전에 성공하여 타란튤라를 혈청에 빠뜨렸다.
케인은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와 피터를 돕기로 했다. 호라이즌의 주파수 역이용은 마담 웹에게도 잃어버렸던 생명의 거미줄과의 연결을 복원시켜 주었다.

SI03

스파이더퀸은 거미줄의 모든 능력이 주어져 스파이더 가데스로 진화되었다. 그녀는 감염된 이들에게서 힘을 흡수하여 거대한 거미로 변신했다.
메리 제인은 피터와의 오랜 관계로 인해, 거미 바이러스에 부분적으로 내성이 생겨 거미로 변화되지는 않았다. 케인이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싸우고 있는 동안, 스파이더맨과 메리 제인은 경찰서에 침입해 닥토 옥토퍼스의 옥토봇들을 훔쳐서 치료제를 각각 담아 풀어놓았다. 메리 제인이 지켜주는 사이에 스파이더맨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올라 안테나와 연결하여 뉴욕 시민의 다수를 치료할 수 있었다.
스파이더퀸이 능력을 잃어가자, 케인은 그녀의 입속으로 뛰어 들어가 죽일 수 있었다.

피터가 영상을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의 거미능력을 공개한 것 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가 신원의 비밀을 위해 건 마법이 깨져 버렸다.
이로 인해, 칼리는 피터가 스파이더맨임을 깨닫고 화를 내며 이별을 선언했다. 메리 제인을 찾아와 치료제를 주사한 피터에게, 메리 제인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보라고 말해준다.
빨갛고 파란색으로 이루어진 그것은 스파이더맨에 대한 감사인사였다.

이슈
Spider-Island: Daily Bugle
The Amazing Spider-Man #666~673
Spider Island: Cloak and Dagger #1~3
Venom vol. 2 #6~8
Herc #7~8
Spider-Island: Deadly Hands of Kung Fu #1~3
Spider-Island: Spider-Girl #1~3
Black Panther #524
Spider-Island: Deadly Foes
Spider-Island: Avengers
Spider-Island: Spider-Woman
Spider-Island: I Love New York
Spider-Island: Heroes for Hire

운영: 김닛코 nitko@naver.com

(since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