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크라이시스

infinitecrisis3

인피니트 크라이시스(Infinite Crisis)

기간: 2005년 12월~2006년 6월

작가
글: 제프 존스
그림: 필 지메네즈, 제리 오드웨이, 조지 페레즈, 아이반 라이스

블루비틀II(테드 코드)는 자신의 회사에서 누군가가 횡령을 하고 있다고 의심되어 조사하던 중, 스위스에 있는 체크메이트 조직의 기지까지 침입하게 되었다.
그는 맥스웰 로드가 배트맨의 인공위성인 브라더 마크I을 조종하여 수퍼히어로들을 감시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초인사냥대에 합류를 거절한 블루비틀II는 맥스웰 로드의 총에 사망했다.

지구2의 수퍼맨과 로이스 레인 부부, 지구3의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 지구 프라임의 수퍼보이 프라임이 첫 번째 크라이시스로부터 살아남아 생존하고 있던 차원에서 탈출한다.
수퍼맨: 지구2는 곧 그의 사촌인 파워걸을 찾았다. 지구2에 살아야 로이스가 건강을 되찾을 것이라고 믿고 있는 수퍼맨:지구2는 현재의 지구를 지구2로 대체하려고 한다.  또한 배트맨이 현재 성격이 불신과 적의로 가득한 것은 크라이시스 이후의 지구로 인한 것이라며, 그의 도움을 청했지만 거절당했다.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는 사실 완전한 지구를 재창조하여 자신의 지배하에 두려고 했다.
그는 안티 모니터의 유물을 이용해서 히어로들을 붙잡고, 렉스 루터로 위장하여 악당들을 규합해 소사이어티(Society)를 결성했다. 수퍼보이 프라임은 고향을 잃은 슬픔에 점점 미치게 되고, 현재의 수퍼보이를 공격하고 몇몇 히어로들을 죽였다.
스피드스터들은 스피드 포스 안으로 사라졌거나 능력을 잃게 되었다. 지구2의 로이스 레인이 수퍼맨:지구2와 수퍼맨은 서로 싸웠다. 바트 앨런은 스피드 포스로부터 플래시의 복장을 하고 갑자기 어른이 된 상태로 나타났다.

배트맨의 돌격대는 브라더 아이(브라더 마크I)을 파괴했다.
새로운 파이어스톰이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가 다중지구를 복구시켜서 “완전한 지구” 창조하는 작업을 방해하는 동안, 수퍼보이, 나이트윙, 원더걸II는 붙잡힌 히어로들을 구출했다.
수퍼보이는 수퍼보이 프라임과 싸우다가 원더걸II의 품에 안겨 죽었다. 수퍼악당들은 메트로폴리스 시를 공격하고, 히어로들과의 대전투가 벌어졌다.
우주를 파괴하려는 수퍼보이 프라임은 오아(Oa)를 파괴하기 위해 많은 그린랜턴들을 죽였다. 수퍼맨과 수퍼맨: 지구2는 함께 그를 크립톤의 붉은 태양으로 데려갔는데, 모두 능력을 잃게 되었다.
마침내, 수퍼맨: 지구2는 수퍼보이 프라임을 때려눕히고 사촌인 파워걸의 품 안에서 죽었다. 배트맨은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를 쏘려고 했으나, 원더우먼 덕분에 도주할 수 있었다.

infinitecrisis5

후일담
인피니트 크라이시스가 끝난 후, 원더우먼은 자신을 발견하겠다고 하고, 배트맨은 젊은 시절에 했던 자신을 찾는 여행을 떠나겠다고 한다. 그리고, 수퍼맨은 능력이 돌아올 때까지 은퇴하기로 한다.

한편, 고담시에 숨어서 새로운 계획을 세우던 알렉산더 루터 주니어는 렉스 루터와 조커에 의해 발견되어 사살당한다. 그린랜턴 군단은 수퍼보이 프라임을 붉은 선이터(Sun-Eater) 안에 가둔다.

전체적인 메인스토리는 위와 같지만, 이 이벤트는 동시에 여러 갈래로 나뉘어 사건을 진행시킨다.
악당들의 연합인 소사이어티와 이에 대항하는 렉스 루터의 시크릿 식스의 접전, 스펙터 대 마법히어로들 간의 전투, 사나가 행성과 란 행성 간의 전투, 브라더 아이와 오막(OMAC)의 초인사냥, 블뤼드헤이븐 시의 참사 이후 등 크라이시스의 여파를 다룬 시리즈들이 파생되었다.

여파
수퍼보이 프라임이 처음에 낙원차원을 탈출하기 위해 차원의 벽을 때린 행위는 역사에 영향을 미쳤다. 이 공격은 현실에 잔물결을 일으켜서 현실을 바꾸었다.

제이슨 토드의 귀환.
수퍼맨의 다양한 기원들이 하나로 조합됨.
새로운 캐릭터로 바뀐 둠패트롤의 출현.
첫 번째 크라이시스 이후의 다나 트로이의 다양한 기원.
첫 번째 크라이시스 이래, 리전 오브 수퍼 히어로즈의 다른 버전들이 생겨남.
이상이 가장 주요변화이다.

이슈

Countdown to Infinite Crisis
Infinite Crisis #1-7
Day of Vengeance #1-6
The OMAC Project #1-6,
Rann-Thanagar War #1-6
Villains United #1-6
Action Comics #826
Adventures of Superman #639
Superman #216
Wonder Woman #219

여파
52
Crisis Aftermath: The Battle for Bludhaven
Crisis Aftermath: The Spectre
Crisis Aftermath: In the Wake of Infinite Crisis: Brave New World.
One Year Later
Countdown to Final Crisis

운영: 김닛코 nitko@naver.com

(since 2003)